게임 라이브 야외 여행 국내 서비스 패션 잡지 호텔 유가 증권 유아 용품 똑똑한 집 사업 뉴스 부동산 과학 기술 환대 음식 건강 교육 체육

신한은행, GTX-B에 3조원 금융주선 완료

2025-09-15 HaiPress

15일 프로젝트금융 약정식 개최


총 3조870억원 규모 금융주선

15일 서울시 영등포구 콘래드 호텔에서 진행된 ‘수도권광역급행철도 B노선 민간투자사업 프로젝트금융 약정식’에서 정상혁 신한은행장(왼쪽 네번째),김보현 대우건설 대표이사(왼쪽 다섯번째),김정훈 지티엑스비㈜ 대표이사(왼쪽 여섯번째)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는 모습 신한은행이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 민간투자사업의 대표 금융주선기관으로서 총 3조 870억원 규모의 금융주선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고,15일 프로젝트금융 약정식을 개최했다.

이번 약정식에는 대표 금융주선기관인 신한은행을 비롯해 공동 금융주선기관인 IBK기업은행,교보생명보험 및 주요 금융기관(재무출자자 및 대주단),그리고 대표 건설출자자인 대우건설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GTX-B 노선은 인천 송도 인천대입구에서 경기 남양주 마석까지 총 82.8km를 연결하는 광역 고속철도 건설 사업으로 건설 후 40년간 광역철도망을 운영한다. 지난 달 국토교통부에 착공계를 제출하며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했으며,2031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개통 이후에는 수도권 교통 혼잡 완화와 지역 간 이동시간 단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금융약정 체결로 공사비 증가에 따른 사업 지연 우려가 해소돼 계획된 일정에 맞춰 사업이 추진될 것으로 보인다.

정상혁 신한은행장은 “GTX-B노선은 인천지역과 서울 도심,경기 북동부를 잇는 수도권 핵심 교통 인프라로서 개통 이후 수도권 교통난 해소와 지역간 이동시간 단축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성공적인 사업 수행을 위해 최선의 금융지원과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다른 매체에서 재생산되었으므로 재 인쇄의 목적은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지,이 웹 사이트가 그 견해에 동의하고 그 진위에 책임이 있으며 법적 책임을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 사이트의 모든 자료는 인터넷을 통해 수집되며, 공유의 목적은 모든 사람의 학습과 참고를위한 것이며, 저작권 또는 지적 재산권 침해가있는 경우 메시지를 남겨주십시오.
© 저작권 2009-2020 중앙 데일리 뉴스      연락주세요   Site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