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라이브 야외 여행 국내 서비스 패션 잡지 호텔 유가 증권 유아 용품 똑똑한 집 사업 뉴스 부동산 과학 기술 환대 음식 건강 교육 체육

이광형 '레지옹 도뇌르' 한·프랑스 과학협력 공로

2025-09-11 HaiPress

이광형 KAIST 총장이 프랑스 정부로부터 최고 권위의 국가훈장 '레지옹 도뇌르(Legion d'Honneur)'를 받았다.


레지옹 도뇌르는 1802년 나폴레옹이 제정한 프랑스 최고의 훈장으로,프랑스 정부가 수여하는 가장 권위 있는 상이다. 이번 수훈은 이 총장이 KAIST 총장으로 이룬 학술·과학적 성과와 한국·프랑스 간 긴밀한 협력 관계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한 결과다.


이 총장은 프랑스 리옹국립응용과학원 출신으로 연구와 혁신 분야에서 한불 협력을 주도해왔다. 이 총장은 "프랑스 최고 권위의 훈장을 받게 돼 큰 영광"이라며 "한국과 프랑스,국제 사회와 함께 글로벌 연구 협력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새봄 기자]


면책 조항 :이 기사는 다른 매체에서 재생산되었으므로 재 인쇄의 목적은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지,이 웹 사이트가 그 견해에 동의하고 그 진위에 책임이 있으며 법적 책임을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 사이트의 모든 자료는 인터넷을 통해 수집되며, 공유의 목적은 모든 사람의 학습과 참고를위한 것이며, 저작권 또는 지적 재산권 침해가있는 경우 메시지를 남겨주십시오.
© 저작권 2009-2020 중앙 데일리 뉴스      연락주세요   Site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