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라이브 야외 여행 국내 서비스 패션 잡지 호텔 유가 증권 유아 용품 똑똑한 집 사업 뉴스 부동산 과학 기술 환대 음식 건강 교육 체육

와디즈, ‘글로벌 앱’ 출시…소상공인 해외진출 지원

2025-08-07 HaiPress

AI번역부터 물류·광고까지


89개국서 회원가입·결제 이뤄져

와디즈가 한국의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를 전 세계 200개국 고객에 선보이는 글로벌 앱 서비스를 출시했다.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가 한국의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를 전 세계 200개국 고객에게 선보이는 ‘와디즈 글로벌’ 앱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와디즈 글로벌 서비스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 해외 진출 과정에서 겪는 번역의 어려움을 AI(인공지능) 기술로 해소하고,해외 물류 및 광고 대행까지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메이커는 기존에 와디즈에서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하던 것과 똑같은 방식으로,해외 배송 국가를 최대 200여 개국까지 설정해 쉽고 간편하게 글로벌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다.

와디즈는 국내 메이커들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해외 첫 고객을 확보하고,글로벌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AI 기반 번역,해외 배송 파트너사 매칭,글로벌 타깃 광고 등 전방위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앱 서비스를 출시하면서 글로벌 고객 유입은 한층 더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글로벌 서비스는 영어로 제공되며,8월 중 일본어·중국어 등으로 지원 언어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국내 중소기업은 더 다양한 시장에서 수출 기회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와디즈는 지난 5월 와디즈 글로벌 웹과 모바일 웹 서비스를 출시한 후,누적 180여 개의 새로운 프로젝트를 글로벌 고객에게 선보이며 초기 반응을 확인했다. 출시 후 89개국에서 6000명 이상의 회원이 가입했으며,20개국 이상에서 신규 결제가 발생했다.

카테고리별로는 뷰티가 25%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해 ‘K뷰티’ 열풍을 입증했으며,이어 패션(21%),테크가전(11%),스포츠·아웃도어(9%) 순이었다.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국내 대표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는 조선시대 ‘난로회’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캠핑 쿡웨어를 와디즈에서 처음 선보여,누적 4억 4천만 원의 펀딩 금액 중 3500만 원의 글로벌 펀딩을 달성했다. 특히 대만,말레이시아,싱가포르 등 아시아 지역에서 신규 결제가 발생하며,새로운 해외 판로에 대한 가능성을 확인했다.

신혜성 와디즈 대표는 “앞으로도 AI 기술,물류 인프라,마케팅 전방위 지원을 강화해 한국 브랜드가 세계 무대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다른 매체에서 재생산되었으므로 재 인쇄의 목적은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지,이 웹 사이트가 그 견해에 동의하고 그 진위에 책임이 있으며 법적 책임을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 사이트의 모든 자료는 인터넷을 통해 수집되며, 공유의 목적은 모든 사람의 학습과 참고를위한 것이며, 저작권 또는 지적 재산권 침해가있는 경우 메시지를 남겨주십시오.
© 저작권 2009-2020 중앙 데일리 뉴스      연락주세요   Site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