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라이브 야외 여행 국내 서비스 패션 잡지 호텔 유가 증권 유아 용품 똑똑한 집 사업 뉴스 부동산 과학 기술 환대 음식 건강 교육 체육

베트남 하노이에 GC헬스케어 센터 출범

2025-12-08 HaiPress

현지 페니카그룹과 합작투자


AI기반 정밀검진·스마트의료

GC(녹십자홀딩스)가 지난 5일 베트남 하노이에 'GC&페니카 헬스케어 센터'를 공식 개소했다고 8일 밝혔다. 센터는 GC그룹과 베트남 페니카그룹의 합작투자를 통해 설립된 곳으로,한국의 인공지능(AI) 기반 정밀검진 모델을 베트남 의료 환경에 도입하는 첫 사례다.


센터는 약 2시간 내에 주요 암 14종과 30여 종의 생활습관질환을 분석할 수 있는 검진 모델을 갖췄다. GC가 개발한 의료정보시스템을 기반으로 접수부터 검사,영상 판독,결과 제공까지 전 과정을 디지털화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허용준 GC 대표,호쑤언낭 페니카그룹 회장,최영삼 주베트남 대한민국 대사,응우옌딘흥 하노이 보건청 부청장 등을 비롯해 베트남 과학기술부 주요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고재원 기자]


면책 조항 :이 기사는 다른 매체에서 재생산되었으므로 재 인쇄의 목적은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지,이 웹 사이트가 그 견해에 동의하고 그 진위에 책임이 있으며 법적 책임을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 사이트의 모든 자료는 인터넷을 통해 수집되며, 공유의 목적은 모든 사람의 학습과 참고를위한 것이며, 저작권 또는 지적 재산권 침해가있는 경우 메시지를 남겨주십시오.
© 저작권 2009-2020 중앙 데일리 뉴스      연락주세요   Site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