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라이브 야외 여행 국내 서비스 패션 잡지 호텔 유가 증권 유아 용품 똑똑한 집 사업 뉴스 부동산 과학 기술 환대 음식 건강 교육 체육

시니어 공략 나선 신한 특화브랜드 'SOL메이트'

2025-08-19 HaiPress

신한금융그룹이 그룹의 시니어 고객 특화 브랜드 '신한 SOL메이트'를 19일 공식 출범시켰다. 만 65세 이상 고령자가 인구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0%를 넘어서는 등 초고령화 사회가 도래하고,이들 고령층이 보유한 자산이 4000조원에 달하자 이 시장을 집중 공략하기 위한 차원이다.


이날 신한금융에 따르면 신한의 디지털 브랜드인 '쏠(SOL)'과 평생의 동반자를 뜻하는 '솔메이트(Soulmate)'를 결합한 'SOL메이트'를 시니어 특화 브랜드명으로 정하고 본격적인 영업 활동을 시작했다. 은행이 중심이 돼 활동하지만,신한라이프·신한투자증권 등도 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함께 나설 예정이다.


금융 부문에서는 연금,신탁,펀드,보험,상장지수펀드(ETF),대출 등 생애 전환기에 필요한 상품 라인업을 고도화하고 은퇴 이후 소득 절벽을 완화할 수 있는 현금흐름 기반 자산관리(WM) 솔루션을 강화한다.


비금융 부문에서는 프리미엄 요양원과 실버타운,병원 예약 대행,치매 예방 프로그램,재취업 연계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인혜 기자]


AI 추천 질문Beta

초고령화 사회 진입이 금융산업에 미칠 영향은?

고령층 자산 집중 현상이 사회 구조 변화에 미치는 의미는?

검색

면책 조항 :이 기사는 다른 매체에서 재생산되었으므로 재 인쇄의 목적은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지,이 웹 사이트가 그 견해에 동의하고 그 진위에 책임이 있으며 법적 책임을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 사이트의 모든 자료는 인터넷을 통해 수집되며, 공유의 목적은 모든 사람의 학습과 참고를위한 것이며, 저작권 또는 지적 재산권 침해가있는 경우 메시지를 남겨주십시오.
© 저작권 2009-2020 중앙 데일리 뉴스      연락주세요   SiteMap